실시간 뉴스



시만텍, 베리사인 인증사업 인수


12억8천만 달러에…SSL 인증 기술 확보

세계 최대 보안업체인 시만텍이 베리사인 인수를 성사시켰다.

외신들에 따르면 시만텍은 19일(현지 시간) 베리사인의 보안 인증 사업 부문을 12억8천만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시만텍의 베리사인의 'SSL' 보안기술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SSL은 금융정보 등을 인터넷으로 전송할 때 암호로 바꿔서 보안을 유지해주는 기술이다.

인증 부문은 오랜 기간 동안 베리사인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꼽혔던 분야. 하지만 최근 경쟁 업체들이 저렴한 SSL 인증 기술을 내놓기 시작하면서 베리사인 측이 강한 압박을 받아 왔다.

이에 따라 지난 해 베리사인 인증부문 매출은 4억1천만달러로 3%가 감소했다. 반면 주력 부문인 도메인 사업 부문 매출이 12% 증가한 6억1천600만달러에 달해 대조를 이뤘다.

최근 매출 부진으로 고전해 왔던 베리사인으로선 핵심인 도메인 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보안인증 부문을 매각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 보안 부문 강화

시만텍은 베리사인 인수를 계기로 온라인 보안 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지난 달에는 온라인 보안업체인 PGP와 가디언엣지를 3억7천300만달러에 인수했다.

특히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쪽에 주력해 왔던 시만텍은 베리사인의 보안부문을 인수하면서 SSL 인증 쪽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SL 인증은 아직전 세계 100만 개 이상의 웹 사이트들이 도입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만텍은 베리사인 인수로 2011 회계연도에 주당 수익이 9센트 가량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만텍의 베리사인 인수는 오는 9월 경 완료될 예정이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만텍, 베리사인 인증사업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