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李대통령 "공직자, 손들고 언제든지 발언하라"


국토부 업무보고서 "국가관 확실히 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공직자들도 발언하고 싶으면 손을 들고 언제든지 발언하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토해양부와 농림수산식품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업무보고에서 "보고도 형식적인 보고가 되지않고 실질적인 핵심의 문제를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최근 전 부처로 이어지고 있는 1급 공무원 등 고위공직자 물갈이 등과 관련, 이로 인해 의기소침해질 수 있는 공직사회에 '포지티브'로 효율적업무에 임하라는 메시지로 풀이된다.

이 대통령은 "배석만 하지 말고 토론에 참여해 하나의 길로 가야한다"면서 "민주주의는 생각이 다른 사람이 서로 토론하면서 합의를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대열에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이 끼어 있으면 전체 속도를 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경제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 하는 것은 공직자와 매우 큰 관련이 있고 공직자가 선도에 서야 한다"면서 "공직자는 위기를 극복하고 다가올 새 시대의 준비를 하기 위한 국가관을 확실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아무리 경제가 어려워도 경제를 살리는 일, 변화와 개혁을 하는 일에 주춤할 수 없다"면서 "산하기관들도 각 부처가 하는 일을 분명히 알고 그 목표를 향애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영욱기자 ky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李대통령 "공직자, 손들고 언제든지 발언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