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사이트 안전한지 체크해 보세요"


방통위, 웹체크 보급 이벤트 실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민들이 방문하는 인터넷사이트가 안전한 지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웹체크(Web Check) 프로그램' 보급에 나선다.

'웹체크'는 이용자가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접속)할 경우 KISA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해 해당 웹 사이트의 보안수준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경광등과 설명창을 통해 알려준다.

이용자 PC에 툴바 형태로 설치돼 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보안공지사항, 보안관련 뉴스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정보를 이용해 방문하는 사이트가 청소년 유해 사이트인지 여부도 알려준다. 해킹/개인정보 침해/불법 스팸 등으로 인한 피해 신고 및 무료 PC복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웹체크 프로그램은 웹체크 홈페이지(webcheck.kisa.or.kr)에서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설치이후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지인들에게 웹체크를 소개하면 이벤트에 응모돼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 및 USB(8G)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기간은 11월 25일까지다.

다만, '웹체크'는 감염PC의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백신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평소 최신 윈도우 보안업데이트 및 백신 프로그램 사용 등의 보안수칙을 준수하는 게 바람직하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 사이트 안전한지 체크해 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