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V]조영택 "인터넷 부작용이 국가혼란인가"


"정부, 언론장악 기도 멈추고 경제 살리기 전력 기울여야"

조영택 민주당 의원이 이명박 정권의 언론 정책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정부여당이 이와 관련된 법이나 제도를 바꾸려 한다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조 의원은 최근 YTN 사태가 130일을 넘기고, 다음 아고라의 논객인 미네르바가 절필을 선언하는 등에 대해서 "이 정부의 방송 언론관이 문제"라면서 "자기들에게 좀 아픈 이야기를 하면 자꾸 정쟁으로 몰고 가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공영언론에 대해서 대통령이 '가운데로 돌려놓으라'고 했다는데 이는 언론이 노조 쪽으로 편향됐다는 이야기"라면서 "그러다 보니까 공영방송 민영화도 무슨 사기업에 주인을 찾아줘서 이 주인이 노조도 장악하고, 경영권도 확보하라는 말로 들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인터넷 역시 우리가 IT 발전을 통해 국가발전과 경제 활력의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하므로 IT나 인터넷을 산업으로서도 육성해야 하지만, 시대추세에도 순응해야 한다"면서 "그런데 이 정부는 작은 부작용과 문제가 마치 국가를 혼란시키는 양 호도하면서 규제하려는 정책을 자꾸 제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는 인터넷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려고 하는 사이버 모욕죄 신성 등을 도입하려는 법 개정을 막고, 인터넷 통제 관련 예산은 삭감하려는 노력을 병행할 것"이라며 "종국적인 해결책은 이명박 정부가 언론 장악 기도를 멈추는 것이고, 만일 정부가 법이나 제도를 바꾸려 한다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류기영기자 ryu@inews24.com 동영상=김현철기자 fluxus1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TV]조영택 "인터넷 부작용이 국가혼란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