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와이파이 당분간 개방 안한다"


와이파이존 1만4천개 추가…와이브로·3G와 연계

KT가 스마트폰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용량을 커버하기 위해 와이파이(무선랜)를 추가 구축키로 했다.

하지만, 개방하지 않기로 해서 KT의 와이파이존은 KT 고객만을 위해 사용될 전망이다.

앞서 SK텔레콤은 올 해 2005년 중단했던 와이파이 투자를 재개하면서 와이파이를 개방해 다른 통신사 가입자들도 와이파이가 장착된 커피숍 등에서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KT 표현명 개인고객부문장은 19일 기자회견에서 "네스팟존이라고 해서 1만3천개 국소에 투자했던 것을 올 해 '쿡&쇼 존'이라는 이름으로 1만4천개 추가 구축하게 된다"면서 "이는 공유기(AP)를 기준으로 했을 때 7만8천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는 "우리 입장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해 토털 네트워크를 가지고 나가겠다는 생각이며, 와이파이 개방은 그 다음 이슈"라고 선을 그었다.

와이파이는 와이브로, 3G와 함께 멀티네트워크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지만, 개방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는 이야기다.

표현명 개인고객부문장은 "올 해 신규출시되는 단말의 55%는 와이파이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면서 "와이파이에 전국 84개시에 구축하는 와이브로망과 3G를 합쳐 스마트폰으로 10~15%이상 늘어난 데이터 용량을 커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쟁회사의 와이파이 개방 전략에 대해서는 "와이파이 투자 규모를 밝히지 않아 얼만큼 활성화한다는 이야긴 지 알 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와이파이 당분간 개방 안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