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업계 CEO, 11일 이병기 위원 강의들어


공부모임 발족... 한 달에 한번 회동 예정

이석채 KT 회장, 정만원 SK텔레콤 사장, 조신 SK브로드밴드 사장, 정일재 LG텔레콤 사장, 박종응 LG데이콤 사장, 이정식 LG파워콤 사장 등 통신업계 CEO들이 한 달에 한 번 조찬 공부 모임을 갖기로 했다.

공부 모임은 이석채 회장 취임 이후 이 회장의 제안으로 이뤄졌으며, 일단 방송통신위원들을 강사로 불러 방송통신위원회의 정책 방향에 대해 듣는다.

첫 번째 모임은 지난 5월 11일 송도균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방통 융합·대통령 업무보고 내용 등에 대해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두 번째 모임은 오는 6월 11일 오전 7시 30분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열리는데, 이병기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을 강사로 모셔 'ICT의 기술 흐름'을 함께 공부할 예정이다.

11일 모임에는 13명의 참석 CEO 중 정만원 SK텔레콤 사장을 제외한 대부분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날 이병기 위원은 인터넷기반망(All-IP)시대의 미래 기술흐름과 함께 와이브로 투자를 독려하고 와이브로 주파수 대역폭을 국제기준에 맞게 8.75㎒에서 10㎒로 확대하는 게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CEO 공부모임의 강사는 일단 방송통신위원들을 모시고 이후 다른 강사를 모실 것으로 알고 있지만, 최시중 위원장은 강연요청을 수락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신업계 CEO, 11일 이병기 위원 강의들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