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


한국정보보호진흥원(원장 황중연 www.kisa.or.kr,이하 KISA)이 4일 자체 수행한 연구과제 2건이 2007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100대 과제로 선정된 KISA 연구과제는 ▲IPv6 기반 멀티캐스트 보안 기술 개발 ▲정보보호기반과 바이오인식 표준개발 등 2건이다. 정보전자분야 22개 중 정보보호는 KISA의 연구과제 2건이 유일하다.

IPv6 기반의 멀티캐스트 보안 기술 개발 사업은 상용화를 앞둔 IPTV 서비스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멀티캐스트 보안 요소기술을 개발해 산업체에 기술이전 하는 것이다.

정보보호기반과 바이오인식 표준개발 사업은 아이핀(i-PIN)과 전자여권 서비스에 기반이 되는 정보보호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외 표준화를 추진하는 내용이다.

KISA 원유재 IT기반보호단장은 "KISA는 정보보호 정책을 지원할 수 있는 보안 기술 개발 뿐만 아니라, 보안시장에서 시급히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국가연구개발 100대 우수 연구성과 선발은 지난 1년동안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한 정부, 출연연구소, 대학, 민간연구소 등에서 개발한 기술을 대상으로 분야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