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행안위, 경찰청 국감 시작부터 '파행'


김유정 '불륜' 발언…與 "제대로 사과하라" 반발

9일 열린 경찰청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가 시작부터 여야간 신경전으로 파행을 빚고 있다.

전날 서울시 국감에서 지난 총선 당시 논란이 됐던 뉴타운 공약과 관련한 여야 공방 과정에서 민주당 김유정 의원의 '불륜' 발언이 이날 또 다시 문제가 된 것.

김 의원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한나라당 의원 6명의 무혐의 처분을 두고 "불륜의 당사자는 아무런 처벌 없이 자유로운데 제3자인 시민들만 엄청난 피해를 보았다"고 발언, 전날 국감에서도 이를 두고 여야가 논란을 벌인 바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경찰청 국감 시작 직후 신상발언을 통해 "어제 서울시 국감에서 있었던 발언은 동료의원을 지칭한 것이 아니라 피감기관을 지칭한 것"이라며 "의사진행을 매끄럽지 못하게 한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나 뉴타운 공약 논란의 당사자인 한나라당 신지호, 유정현 의원은 "제대로 사과하라"며 강력 반발했다.

신 의원은 김 의원의 유감 표명 직후 신상발언을 통해 "동료 의원들의 사과가 아니라 의사일정 차질에 대한 사과"라며 "책임회피식 사과는 받아들일 수 없다. 제대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신 의원은 "(김 의원의 발언은)유정현 의원들을 비롯해 동료 4명과 그리고 저희를 뽑아주신 유권자들에 대한 모독"이라며 "분명한 유감표명 없이는 안된다"고 몰아붙였다.

유정현 의원도 역시 "(김 의원이)개인적으로 미안하다는 한 마디의 말도 없었다"며 "불륜의 당사자가 된 것에 저 뿐 아니라 유권자와 동료 의원들에 대한 모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같은 당 장제원 의원도 김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서울시장에 대한 인격모독이고 서울시민에 대한 모독으로 분명한 사과를 해야 한다"며 가세했고, 한나라당측 간사인 권경석 의원도 "유감 표명을 정확히 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민주당 최규식 의원은 "뉴타운 공약을 했다고 해서 불륜이라고 한 것이 아니고 뉴타운을 약속 받은 것이 없는데도 약속 한 것처럼 한 것을 얘기한 것"이라며 "공약한 것을 불륜라고 한 것이 아니다. 초점을 흐려선 안된다"고 반박했다.

이 과정에서 여야 의원들 사이에서는 고성이 오갔고, 분위기는 더욱 험악해졌다. 공방이 격화되자 조진형 행안위원장은 원활한 국감 진행이 되기 어렵다고 판단, 정회에 들어갔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사진=류기영기자 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안위, 경찰청 국감 시작부터 '파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