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자료유출 논란…정치권에서 '난타전'


안희정 "前 정부 공격해 어려움 극복하려는 것"

청와대 자료 유출 논란을 둘러싼 신구(新舊) 권력간 진실공방 불씨가 정치권으로 서서히 옮겨붙어 '확산'되고 있는 양상이다.

청와대는 노무현 전 대통령측이 참여정부 당시 각종 국가 기밀 자료를 반출하기 위해 기존 'e-지원'시스템과 동일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퇴임과 동시에 자료를 유출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본격화 되기 시작했다.

노 전 대통령측은 '말도 안된다'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자료 유출 논란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일단 자료유출 논란은 정치권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한나라당 임태희 정책위의장은 7일 자료 유출과 관련해 "국기문란 사항으로 실정법 위반사항"이라고 비난했다.

임 정책위의장은 "청와대 메인 서버가 봉화마을로 옮겨졌다는 기사가 나온 것을 보고 정말 충격을 금할 수가 없었다"면서 "이것은 국기와 관련한 사항"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복사본이든 원본이든 국가운영에 관한 기록은 마음대로 유출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다"라며 "이런 사항 때문에 새 정부가 들어오면서 정부는 인수했는데 정권은 아직 인수하지 못했다는 얘기가 나온다"고 철저한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자유선진당은 박선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원본이든 복사본이든 정보화 사회에서 국가기밀 정보는 국가안위가 좌우되는 매우 중요한 자료"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특히 대통령과 관련된 자료는 그 어떤 정보에 비해서도 결코 그 중요성이 떨어지지 않는다"며 "대통령직인수위와 청와대는 그동안 무엇을 어떻게 인수받았기에 새 정부 출범 후 4개월도 더 지난 지금에서야 문제를 제기하지 한심하기 그지없다"고 '이명박 정부'를 비난했다.

민주당은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노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안희정 최고위원은 9일 평화방송 '안녕하십니까, 백운기입니다'에 출연 "현 정부의 어려움을 전 정부를 공격해서 넘어가려는 의도인지 의심스럽다"며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갑자기 전임 대통령의 결점을 중앙으로 끄집어내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안 최고위원은 "검찰이 이번 자류 유출 의혹 외에도 지난 대통령 선거 때 참여정부가 '이명박 죽이기' 공작을 벌였다는 주장과 관련해 당시 청와대 비서관에 대한 전화기록까지 다 조사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옳지 않은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자료유출 논란…정치권에서 '난타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