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퓨어스토리지 "데이터 스토리지 SW 혁신 가속화…구독형 서비스 선도"


연례 컨퍼런스 '퓨어//액셀러레이트 테크페스트22'서 신규 기술 공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퓨어스토리지는 더이상 하드웨어 중심이 아니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총체적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AI옵스 등 각종 솔루션을 통해 복잡한 환경을 단순화하고, 기업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사장은 16일 '퓨어//액셀러레이트 테크페스트22'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퓨어스토리지 코리아]
유재성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사장은 16일 '퓨어//액셀러레이트 테크페스트22'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퓨어스토리지 코리아]

16일 '퓨어//액셀러레이트 테크페스트22'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유재성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사장은 회사의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유재성 사장은 "디지털 전환의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서 대부분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하고, 여기서 데이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지 않으면 클라우드로 빠르게 나아가기 힘들다"면서, "퓨어는 데이터 스토리지 분야에서 뛰어난 속도와 성능은 물론, 유연성, 보안, 고객 서비스 등을 갖춘 다양한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최근 미국에서 진행된 퓨어스토리지의 연례 컨퍼런스 '퓨어//액셀러레이트 테크페스트22'에서 공개된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플래시블레이드//S, 에이리//S, 에버그린//플렉스 등이 추가된 에버그린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발표했다.

우선, 비정형 워크로드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인 '플래시블레이드//S'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설계된 새로운 모듈식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는 메타데이터 아키텍처를 활용해 기존 플랫폼 대비 2배 이상의 집적도,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 컴퓨팅과 용량을 별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유연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관계자는 "회사는 독자 기술인 '다이렉트플래시'를 통해 하드웨어의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일관된 스토지리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플래시블레이드//S'는 유전체 분석, 고성능 백업,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퓨어스토리지는 엔비디아(NVIDIA)와 공동으로 개발한 '에이리//S'를 공개했다. 이는 퓨어스토리지와 엔비디아(NVIDIA)가 공동으로 개발한 AI-레디 인프라스트럭처 에이리(AIRI)의 차세대 모델이다. 이는 AI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간소성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 플래시블레이드//S를 최초로 탑재한 솔루션이기도 하다.

에이미 파울러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 전략·솔루션 담당은 "AI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기존의 접근 방식은 AI 워크로드를 수행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용량으로 이어진다"면서, "간소성과 확장성에 초점을 맞춘 '에이리//S'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시간을 대폭 절감하며, 전세계 기업들이 AI를 통해 데이터의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스토리지를 필요한 곳으로 원할하게 이동시키도록 지원하는 '에버그린//플렉스'를 신규 공개하고, 에버그린 기술을 퓨어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전체에 적용하기로 했다.

에버그린 스토리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구독 기반 서비스다. 이를 통해 비용 효율성은 물론, 중단 없는 인프라스트럭처의 현대화를 지원한다. 특히, 퓨어스토리지는 프로그램 출시 이후 3천개 이상의 고객사에게 총 1만 건 이상의 무중단 업그레이드를 제공한 바 있다.

퓨어스토리지 측은 "많은 글로벌 기업들은 유연한 소비 기반의 모델을 선호하고 있다"면서, "퓨어스토리지는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의하고, 이를 통해 기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워크로드에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퓨어스토리지 "데이터 스토리지 SW 혁신 가속화…구독형 서비스 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