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도 드디어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내 계좌 메뉴를 통해 쉽게 다른 은행 계좌 등록 및 잔고 가져오기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카카오뱅크는 오픈뱅킹(Open Banking)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오픈뱅킹은 하나의 앱 내에서 타 은행 계좌 조회와 이체 등이 가능한 금융서비스다.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서비스는 '내 계좌' 관리와 '가져오기' 기능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 잔액을 확인하고, 등록된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잔액을 가져올 수 있다. 이를 위해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내 계좌'를 선택하면, 편리하게 '다른 은행' 계좌를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에서 등록할 수 있는 다른 은행 계좌는 최대 3계좌이다. 등록 계좌의 삭제 및 변경도 언제든 가능하다.

오픈뱅킹 서비스 편의성도 보강했다. 어카운트인포로 조회된 계좌를 선택하면, 동시에 여러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내 계좌로 빠른 이체하기' 동의를 하면, 쉽고 빠르게 다른 은행 내 잔고를 가져올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고민하고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입금, 출금, 이체 등 고객 거래의 중심에 서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오픈뱅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가져오기' 기능을 실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아이패드, 애플워치, 편의점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도 드디어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