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성수 금융위원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자격 충분해"


"노조와 장기적 갈등 안돼…대화 통해 풀기를"

[아이뉴스24 김다운·서상혁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신임 윤종원 기업은행장에 대해 "자격이나 전문성이 충분한 인물이다"라면서 노동조합과의 대화를 통해 해결하면 좋겠다는 희망을 내비쳤다.

은 위원장은 3일 '2020년 범금융 신년인사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020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020년 범금융 신년인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새로 취임한 윤 행장이 노동조합과 대화하는 것을 지켜봐줬으면 좋겠다는 뜻도 전했다.

은 위원장은 "윤 행장이 외부에서 왔다는 것은 사실이다"라면서도 "능력을 따지자면 너무 많은 인물이고 자격이나 전문성에 대해 얘기하는 사람들도 겪어보면 훌륭한 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노조와의 갈등이 장기화되면 안된다"면서 "은행을 사랑하는 직원들의 마음을 윤 행장도 알고 있으므로 서로 대화해서 이해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경제수석비서관을 지낸 윤 행장은 3일 기업은행장에 취임했으나, 외부 인사 임명에 따른 노조의 반대에 직면해 있다. 노조는 이날부터 윤 행장의 출근 저지 투쟁을 시작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성수 금융위원장 "윤종원 기업은행장, 자격 충분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