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디스플레이, 파주 R&D동 개관


차세대 디스플레이 연구개발 가속화

[김지연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가 경기도 파주 디스플레이 단지에 연면적 약 6만8천㎡에 달하는 대규모 연구개발센터(이하 R&D동)를 개관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연구개발에 속도를 올린다.

LG디스플레이는 17일부터 파주 R&D동을 개관하고 연구 및 개발 인력들이 입주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파주 R&D동은 지하 1층, 지상 15층의 연면적 68,572㎡(약 2만743평) 규모로 약 2천500여명의 연구개발 인력이 상주할 예정이다.

파주 R&D동 저층부에는 테스팅 공간인 클린룸과 실험실을 함께 구축해 기술 개발 및 성능·양산성 테스트 등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업무시간도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구실과 사무실 외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룸(Creative Room, 창의·혁신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밖에 체력관리를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게임오락시설인 펀 존(Fun Zone), 여성전용 휴게실, 수면실, 식당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운영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파주 R&D동을 통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그동안 파주 단지 모듈 공장을 비롯, 곳곳에 산재해 있던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 연구조직과 사업본부 내 개발 조직 및 OLED 관련 조직 등을 한 자리에 모아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는 "디스플레이의 우수한 인재들이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공간인 R&D동을 개관해 기쁘다"며 "파주 R&D동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AH-IPS, 전자종이 등 디스플레이 첨단기술의 메카로 육성하여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파주 R&D동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