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주총서 이사선임·보수한도 등 승인


KT(회장 이석채)는 12일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 대강당에서 2010년도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이사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번 주총에는 재무제표,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변경 등의 안건이 상정됐다.

정관 변경의 경우 '회장추천위원회'를 'CEO추천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원 이사로만 구성, 이사회 내 위원회로서 법적 성격을 갖도록 정관에 명시하고 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관련 정관을 일부 변경했다.

이어 사외이사에 이찬진(드림위즈 대표이사 사장)·송종환(명지대 북한학과 초빙교수)·정해방(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사를 신규 선임했고, 이상훈(기업고객부문장)·표현명(개인고객부문장) 이사를 사내이사로 선임하였다.

고정석 이사와 정해방 이사는 각각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와 함께 주총에서는 이사 보수한도를 65억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대표만 해당됐던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을 이사들에게까지 확대 적용시켰다.

한편 이석채 회장 이날 주총 인사말에서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새로운 변화의 흐름을 기회로 삼아 컨버전스 시장의 주도권을 이어갈 것"이라며 "매출 20조원 시대를 열어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KT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주총서 이사선임·보수한도 등 승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