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랑고백' 위장한 밸런타인데이 바이러스


밸런타인데이 관련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어 인터넷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보안업체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 www.inca.co.kr)은 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고백 제목과 내용 등을 포함한 이메일 웜이 유포되고 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웜은 사용자가 이메일 본문에 포함된 허위 웹 페이지 링크 주소를 클릭하도록 유도한다. 'I give my heart to you', 'You are the ONE', 'Wanna kiss you' 등의 메일 제목을 사용해 사용자를 유인한다.

또 하트 모양의 그림 파일을 첨부, 사용자가 클릭할 경우 악성코드가 다운로드된다.

악성코드는 'youandme.exe', 'meandyou.exe'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명이 사용되고 있으며, 변종도 지속적으로 유포되고 있다.

이 웜에 감염될 경우 봇넷(Bot Net) 컴퓨터로 악용될 수 있으며, 또 다른 악성코드 유포 경유지로 사용됨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거나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위험이 있다.

잉카인터넷 시큐리티대응센터는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e메일이나 신뢰할 수 없는 파일은 가급적 실행하지 말고, 최신 버전의 안티 바이러스 제품을 설치해 검사·삭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랑고백' 위장한 밸런타인데이 바이러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