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육아 초보아빠들의 모임…‘부산 100인의 아빠단’ 8기 발대식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11일 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에서 ‘부산 100인의 아빠단’ 8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부산 100인의 아빠단은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와 육아에 관심이 많은 아빠들이 모여 고민을 나누고 육아 비법을 공유하는, 부산시 공식 아빠의 모임이다.

시는 지난달 3~7세 자녀를 둔 부산에 살고 있는 초보 아빠들을 대상으로 8기 아빠단 참가자를 모집했다. 시에서 육아아빠단을 지원하는 자치구(부산진구, 남구, 북구, 해운대구, 강서구, 연제구, 수영구, 사상구, 기장군) 활동자를 제외하고 총 103명을 선발했다.

‘부산 100인의 아빠단’ 5기 발대식에서 아이와 아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부산 100인의 아빠단’ 5기 발대식에서 아이와 아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이번 발대식은 8기 아빠단이 처음으로 만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고 동료 아빠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행사는 △100인의 아빠단 8기 소개 △축하인사(8기 아빠단) △주요 활동 안내 △선언문 낭독 △명랑운동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자리에는 8기 아빠단과 자녀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8기 아빠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8개월간 △온오프라인 주간 임무(미션) 수행 △전문가 육아강의 △부모상담 △아빠랑 체험프로그램(숲체험, 신나는 지구 시간여행, 팜스테이 마을체험, 승마체험, 한여름 가족물놀이) 등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는 아빠단 중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3명을 선발해 활동에 대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사업을 홍보한다.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부부간의 소통 강화와 가족 단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우미옥 부산광역시 여성가족국장은 “앞으로도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생기 넘치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위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부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육아 초보아빠들의 모임…‘부산 100인의 아빠단’ 8기 발대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