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봄바람 '솔솔', 시냇물 '졸졸'…책 읽을래?


서울시, ‘ ‘서울야외도서관’ 다음달 18일 문연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지난해 170만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고 서울시민이 뽑은 정책 1위에 선정된 ‘서울야외도서관’이 다시 시민들을 찾아온다.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서울광장‧광화문광장은 물론 청계천까지 운영 장소를 확대했다. 도심 곳곳에서 ‘책 읽는 서울’을 만날 수 있다.

서울시는 다음 달 18일을 시작으로 11월 10일까지 매주 목~일 중 ‘서울야외도서관’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서울야외도서관은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천 등 총 3곳에서 운영된다.

‘책읽는 서울광장’은 주 4회(목~일), ‘광화문 책마당’은 주 3회(금~일) 운영한다. 지난해 시범운영했을 때 인기가 높았던 ‘청계천 책읽는 맑은냇가’는 4~6월, 9~10월 기간 내 주 2회(금~토) 운영한다.

청계천의 물소리와 함께 일상 속 시름을 흘려보낼 수 있는 ‘몰입의 공간’으로 운영된다. ‘청계천 책읽는 맑은냇가’는 서울시 디자인정책과 ‘펀디자인’ 시설물로 새롭게 조성된다.

서울시는 지난해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펀디자인 벤치로 2관왕을 달성하고 새로운 펀디자인 벤치 디자인 8종과 조명 1종을 개발한 바 있다.

‘책읽는 맑은냇가’는 이 중 BKID의 송봉규 디자이너 ‘FORM & FOAM’을 청계천 지형에 맞춰 개발한 의자이다. 올해의 서울색인 스카이코랄을 적용해 만들었다. 구름빛 조명과 LG화학이 후원한 하지훈 작가의 서울색 소반으로 채워진다.

청계천 책읽는 맑은냇가 조감도. [사진=서울시]
청계천 책읽는 맑은냇가 조감도. [사진=서울시]

올해는 한여름(6월 초~9월)에도 휴장을 하지 않고 ‘야간 도서관’으로 전환해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운영, 선선한 밤바람과 함께 독서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올해는 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서울야외도서관에서 일상 속 휴식과 몰입의 순간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봄바람 '솔솔', 시냇물 '졸졸'…책 읽을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