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흑자전환 예상-KB


삼성전자에 대형 OLED 패널 신규 공급 전망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B증권은 17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삼성전자로 대형 OLED 패널을 신규 공급하면서 내년부터 대형 OLED 부문의 흑자전환이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KB증권이 LG디스플레이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용 OLED. [사진=LG디스플레이 ]
KB증권이 LG디스플레이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용 OLED. [사진=LG디스플레이 ]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올 하반기부터 삼성전자에 대형 OLED(W-OLED) 패널을 신규 공급할 것으로 예상돼 과거 2년간 적자에서 벗어나 내년에는 생산라인 풀 가동에 따른 흑자전환이 추정된다"며 "대형 OLED 사업은 오는 2025년과 2026년에 중국 광저우와 파주 생산라인의 감가상각이 각각 종료된다. 2025년부터 연간 5천억원 이상의 비용감소가 예상돼 향후 대형 OLED 사업의 이익 규모는 확대될 전망"이라고 했다.

김 연구원은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에 대형 OLED 패널을 내년 200만대, 2025년 300만대, 2026년 500만대 공급할 것으로 전해졌다"며 "내년 삼성전자가 LG디스플레이로부터 200만대 대형 OLED 패널을 공급 받는다고 가정하면 글로벌 OLED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38% 증가한 1천만대로 예상된다. 글로벌 TV 시장에서 OLED TV 보급률도 예상보다 빠르게 확대되며 내년 5%에 근접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하반기부터 LG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에 77, 83인치 등 초대형 OLED 패널 공급을 시작으로 55, 65인치까지 확대가 예상된다. 향후 대형 OLED 생산라인 가동률 상승의 촉매가 될 전망"이라며 "77, 83인치 초대형 OLED 패널 생산의 경우 8세대 생산라인 원판 1매에 5~6장 생산되는 55, 65인치와 달리 2장만 생산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TV 수요가 55, 65인치 중심에서 내년부터 77, 88, 98인치 등 초대형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수량 기준의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패널 생산능력은 점차 줄어들 전망"이라며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패널은 2025년부터 공급부족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흑자전환 예상-KB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