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협 "산업부문 감축목표 조정 '긍정적'…목표 달성 동참"


"무역업계 부담 기존보다 줄어…여전히 산업 전반 도전 과제"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정부의 2030 NDC 산업부문 감축목표 조정과 관련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동참 의지를 덧붙였다.

한국무역협회 CI
한국무역협회 CI

김병유 무협 회원서비스본부장은 21일 '국가탄소중립 녹생성장 기본계획'과 관련해 "2030 NDC 산업부문 감축목표를 조정한 것은 무역업계의 부담이 기존보다 줄어들었다는 점에서 다행"이라고 밝혔다. 다만 "여전히 산업계 전반에 도전적인 과제"라고 언급했다.

김 본부장은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EU의 핵심원자재법(CRMA) 등 주요 교역국의 공급망 재편 기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역업계에 탄소중립을 위한 2030 NDC 이행이 이중고로 작용하지 않도록 산업계의 노력에 대한 정부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경쟁국 대비 국내 재생에너지 발전원 경쟁력이 취약하므로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중소 중견 수출기업들에 대한 세액공제 등의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탄소저감 기술에 대한 R&D를 지원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국제 사회의 일원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무역업계도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정부와 발맞춰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협 "산업부문 감축목표 조정 '긍정적'…목표 달성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