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 프리다 칼로 AI 사진전 열어


게티이미지코리아와 협력…"AI와 이미지 결합 사업 본격 확장"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글로벌 콘텐츠 전문기업 게티이미지코리아(대표 박건원)와 '프리다 칼로 AI 사진전'을 열었다고 27일 발표했다.

영원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전시 중인 프리다 칼로 AI 사진전 현장 [사진=이스트소프트]
영원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전시 중인 프리다 칼로 AI 사진전 현장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번 사진전은 세계적인 예술가 프리다 칼로의 원본 사진에 인공지능(AI) 기술로 움직임을 부여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기존 방식에서 탈피한 신규 전시 사업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리다 칼로 AI 사진전은 그녀를 대표하는 3종의 사진을 활용해 구성했으며, 영원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했다. 이번 전시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의 정면 및 측면 등 다각적인 모습 구현을 위해 고도화한 회사의 '이미지 제네레이터 AI 기술'을 활용했다. AI가 프리다 칼로 이미지에서 인물 정보를 분석하고 학습해 원본 이미지에 존재하지 않는 세세한 표정과 움직임을 추론해 영상으로 생성해 내는 것이다.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전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양사는 미디어 아트 전문 기획사들과 함께 프리다 칼로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후속 전시를 위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이번 전시는 양사의 핵심 경쟁력인 세계적인 IP와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휴먼 기술이 만난 성과"라며 "양사가 손발을 맞춘 첫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시작된 만큼, 앞으로 후속 전시는 물론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을 빠르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 프리다 칼로 AI 사진전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