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NH농협은행 모바일뱅킹 앱 구축


은행권 최초 오픈소스 활용 플랫폼 환경 구현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사장 윤풍영)는 NH농협은행 모바일 뱅킹 앱 '뉴NH올원뱅크'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발표했다.

SK C&C 로고 [사진=SK C&C]
SK C&C 로고 [사진=SK C&C]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NH올원뱅크 시스템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과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적용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무중단 앱 개발 및 배포를 지원했다.

은행권 최초로 오픈 소스를 활용한 플랫폼 환경은 NH올원뱅크 시스템의 유지보수 비용도 크게 낮춰준다.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는 시스템 기능을 작은 단위로 설계해 각 기능이 독립적으로 작동하게 만들어 언제든 서비스 중단 없이 신규 기능 개발∙수정∙배포를 가능케 한다.

백업 체제를 갖춘 '블루-그린' 배포 방식을 채용해 신규 서비스 배포 안정성도 높였다. 블루는 기존 시스템 환경을 말하고, 그린은 새로운 시스템 환경을 의미한다.

박제두 SK C&C 금융 디지털1그룹장은 "다양한 디지털 금융 시스템 구축 경험 및 전문 디지털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시스템 구축 및 단계별 선제적 이슈 대응 해결을 통해 안정적 개발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페인 포인트를 해결하는 디지털 ITS 파트너로서 고객의 디지털 성장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NH농협은행 모바일뱅킹 앱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