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소아암 환아 지원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전개


한마음혈액원과 연계한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 출시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를 위해 협업한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를 출시하고 이와 더불어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9월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6주간 고객과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헌혈 후 헌혈증을 기부하는 '용기 더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스타벅스가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환아 지원을 위한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캠페인 기간 내 참여한 헌혈자 수와 기부된 헌혈증서 수에 1천 원씩 매칭해 최대 5천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백혈병과 신경모세포종 등 소아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5명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각각 1천만원의 치료비와 치료에 필요한 헌혈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비대면 헌혈증 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스타벅스와 한마음혈액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약 7천장의 헌혈증이 모일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벅스 혈액형 카드는 스타벅스를 연상시킬 수 있는 그래픽 요소인 커스텀 체크박스를 혈액형 타입과 연결해 디자인된 한마음혈액원 한정 카드로, 한마음혈액원이 운영하는 헌혈 카페를 통해 헌혈에 참여할 경우 기념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한마음혈액원은 지난 16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별다방점 앞에서 스타벅스 파트너 및 고객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를 장려하는 단체 헌혈 차량을 운영하며 '용기 더하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소아암 환아 지원 '용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