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진투자선물, 미국 주식옵션 거래 서비스 개시


50개 개별종목·ETF 기초자산 옵션 거래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유진투자증권 자회사 유진투자선물이 국내 선물사 최초로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유진투자선물이 국내 선물사 최초로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선물이 국내 선물사 최초로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유진투자선물 고객들은 이날부터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개별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거래 가능한 주식옵션 기초자산은 국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50개 종목으로 테슬라,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이다 등 해외 개별주식 40종과 SPY, QQQ, IWM, HYG, TQQQ, SOXL 등 ETF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진투자선물은 향후 시장 상황을 감안해 종목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주식옵션 1계약 가치는 해당 옵션의 기초자산 100주이며, 거래시간은 한국 시각 기준, 미국 주식 시장 본장 시간인 오후 10시30분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다. 유진투자선물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딩시스템(MTS)을 통해 거래 가능하다.

옵션이란 주식, 지수 등 기초자산을 정해진 시점과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계약을 의미하는 파생상품이다. 옵션 매수자는 매도자에게 옵션 계약의 가격인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해당 권리를 얻게 되며, 반대로 옵션 매도자는 프리미엄을 받는 대신 옵션 매수자가 권리를 행사하면 무조건 응해야 하는 의무를 지게 된다.

이수구 유진투자선물 대표는 "최근 각국 정부의 인플레이션 회피를 위한 동시다발적인 금리인상 여파로 국내외 주식시장은 가격 하락 폭이 커지고 있으며, 투자자 손실도 확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주식시장의 가격 상승기뿐만 아니라 가격 하락기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상품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루나, 테라 사태에서 경험하다시피 암호화폐의 불안정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기초자산이 확실하고 청산결제의 안정성이 담보되며, 선진 금융시장에서 검증받은 리테일 전용 상품인 미국 주식옵션의 국내 도입이 하락장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진투자선물은 미국주식 옵션거래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위해 옵션에 관한 다양한 교육자료를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에서 제공 중이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진투자선물, 미국 주식옵션 거래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