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이노베이션 서산 공장, 에너지 절감 성과 인정받아


한국에너지공단 '우수사업장' 인증…"전기사용량 15% 줄여"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이 제조 공정상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한 성과를 인정받아 12일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2020년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20년 연간 국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효율 목표제'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인증은 2020년 시범사업에 참여한 총 44개 사업장 중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을 포함해 에너지절감 우수한 19개 사업장에만 수여됐다.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2020년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이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2020년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이다.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에너지절감 성과가 가장 뛰어났던 3개 사업장에 해당해 직접 인증서 수여식을 갖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셀 하나를 생산하는데 사용하는 에너지를 직전 년도인 2019년보다 7%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전방위적인 혁신으로 절감 효과는 목표치의 두배를 넘는 15%에 달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5억원에 해당한다.

SK이노베이션의 적극적인 에너지 사용량 절감 노력은 회사의 탄소배출저감 의지와 맞닿아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회사의 친환경 정책을 발표한 '파이낸셜 스토리데이'에서 배터리 사업부문에서 2035년까지 탄소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넷제로를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생산기술본부장은 "친환경 배터리는 제조과정에서도 친환경적이어야한다는 판단 아래, 생산 과정에서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탄소까지 줄이기 위해 모든 공정을 최적화하고 개선했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베이션 서산 공장, 에너지 절감 성과 인정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