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부산 등 21곳 재보궐선거 투표 개시…오후 8시 종료


재보선 참여 유권자, 총 1216만명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서울·부산시장 등 전국 21곳 재보궐선거가 7일 오전 6시부터 3천459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재보선에 참여하는 유권자는 총 1천216만여명이다. 이 가운데 약 250만명이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재보선은 ▲광역단체장(서울·부산시장) 2곳 ▲기초단체장(울산 남구청장, 경남 의령군수) 2곳 ▲ 광역의원 8곳(경기도의원·충북도의원 등) ▲기초의원 9곳(전남 보성군의원, 경남 함안군의원 등)에서 치러진다.

본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사전에 발송된 투표안내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선거 당일 선거운동은 할 수 없다.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거나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 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다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한 투표 인증사진을 게시하는 것은 가능하다.

투표는 이날 오후 8시 종료된다. 사전투표율이 이미 재보선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당선인의 윤곽은 이르면 투표일 자정쯤 드러날 전망이다. 선관위에 따르면 지난 2일~3일 진행된 사전투표의 투표율은 20.54%를 기록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부산 등 21곳 재보궐선거 투표 개시…오후 8시 종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