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TS, 인종차별 반대 입장 밝혀줘 고맙다" 유네스코 사무총장


오드레 아줄레 유네스코(UNESCO) 사무총장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인종차별 반대 발언에 감사를 표했다. [사진=오드레 아줄레 트위터]
오드레 아줄레 유네스코(UNESCO) 사무총장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인종차별 반대 발언에 감사를 표했다. [사진=오드레 아줄레 트위터]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오드레 아줄레 유네스코(UNESCO) 사무총장이 인종차별 반대 입장을 밝힌 방탄소년단(BTS)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무총장은 31일(현지시간) BTS가 인종차별을 비판하며 트위터 공식 계정에 한국어와 영어로 올린 글을 공유하며 "증오와 인종차별에 맞서는 강력한 메시지"라면서 "입장을 밝혀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또한 "예술가, 음악가, 정치인, 시민 우리 모두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 유네스코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평화를 만드는데 모든 단계, 모든 단어가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인종차별 반대 입장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30일 공식 SNS를 통해 #StopAsianHate #StopAAPIHate 아시안 차별 금지 해시태그를 달고, 사회문제로 불거진 아시안 혐오 범죄에 자신들의 입장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인종이 다르다는 이유로 증오와 폭력의 대상이 된다는 건 저희가 감히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이라며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은 아시안으로서 저희의 정체성과 떼어서 생각할 수 없다”고 전했다.

글로벌그룹인 방탄소년단은 “저희 목소리를 어떻게 전할지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결국 우리가 전달해야 할 메시지는 분명하다”고 언급했다. 이들은 “우리는 인종차별에 반대합니다. 우리는 폭력에 반대합니다. 나, 당신, 우리 모두는 존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함께 하겠습니다”라 글을 마쳤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TS, 인종차별 반대 입장 밝혀줘 고맙다" 유네스코 사무총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