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다우, 3주만에 최고치 경신…경제대책 기대감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한몫…항공사·레저 등 큰폭 성장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 주식 시장이 추가 경제 대책의 조기 시행으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며 큰폭으로 상승했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뉴욕 다우지수는 8일(현지시간) 3만1천385.76으로 0.8% 늘었으며 3주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지수와 S&P 500 모두 6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미국 민주당은 재정 조정법을 통해 단독으로 추가 경제 대책 수립을 진행하고 있다. 시장 분석가들은 추가 경제 대책이 성립되면 2022년까지 완전 고용을 현실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주식 시장이 추가경제대책 조기 시행으로 6주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픽사베이]
미국주식 시장이 추가경제대책 조기 시행으로 6주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픽사베이]

이번 대책은 항공운송 회사에 대한 신규 지원을 진행할 것으로 보여 항공사 관련주가 이날 큰폭으로 상승했다. 미국 원유 선물 시장도 지난 1월 이후 가장 크게 올랐다.

영화, 엔터테이먼트 업체 월트디즈니의 주가도 5% 상승했다. 네트워크 장비 업체 시스코의 주가는 2% 올랐다.

반면 게임스팟과 비트코인의 가격 급등은 헤지펀드와 개미 투자자의 진쟁으로 인한 변동성에 따른 것으로 현재 여기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분석됐다.

한편 이날 비트코인은 테슬라의 15억달러 투자 소식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다우, 3주만에 최고치 경신…경제대책 기대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