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앱 통행세 뭇매에 '앱 생태계 상생 포럼' 출범


전문가 10여 명으로 구성…격월 회의 통해 상생 방안 모색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정부와 국회가 구글 앱 통행세 확대 제재 방안을 마련 중인 가운데, 구글이 '앱 생태계 상생 포럼'을 구성했다.

구글코리아는 학계와 업계, 소비자·법률·미디어전문가 등 10여 명으로 구성된 앱 생태계 상생 포럼을 출범했다고 6일 발표했다. 포럼은 국내 앱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상생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포럼은 장대익 서울대 교수가 의장을 맡고 이성구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 이사장, 박희선 성균관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로고=구글]
[로고=구글]

포럼은 격월 정기회의를 통해 개발사 지원, 이용자 편의 등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상생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앱 생태계의 발전을 저해하는 이슈에 대해서도 각계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관점을 공유한다.

장 교수는 "앱 생태계 내 다양한 참여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구글코리아의 의지를 느꼈다"며 "객관적인 관점에서 국내 앱 플랫폼 생태계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상생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은 "앱 생태계 내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상생 방안에 대한 각계각층 전문가 의견을 듣기 위해 소통과 공유의 자리를 만들게 됐다"며 "포럼을 통해 모바일 앱 생태계의 건강한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앱 통행세 뭇매에 '앱 생태계 상생 포럼'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