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에듀테크 기업 '에듀베이션'에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 구현


판교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 통해 AWS 등 운영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SK(주) C&C는 대교그룹 자회사인 에듀베이션에 클라우드 기반 학원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에듀베이션은 국내 학원, 교습소 등을 대상으로 ▲학원 강사 취업 포털 '훈장마을' ▲학원 셔틀 셰어링 서비스 '고릴라이드' ▲학원관리 프로그램 '통통통'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SK C&C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을 구현한다.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은 고객의 자체 시스템 환경을 비롯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까지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에듀베이션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은 AWS로 전환하며, 퍼블릭 클라우드 구성이 어려운 자체 시스템은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에 이전해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별 운영되던 훈장마을, 고릴라이드, 통통통은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에서 한꺼번에 운영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각 사이트에 접속해 이용할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야 했지만, 앞으로는 로그인 한 번에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된다.

방형식 에듀베이션 대표는 "클라우드를 활용해 학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쉽고 빠르게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할 것"이라며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학원은 물론 학생과 강사를 위한 최적의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멀티 클라우드 허브존을 통해 AWS는 물론 클라우드 제트(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의 통합모니터링, 보안 솔루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에듀테크 기업 '에듀베이션'에 통합 학원관리 플랫폼 구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