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30년만에 찾은 신풍제약 주식…예탁원, "잠든 주식 찾아 드립니다"


예탁원, '휴면 증권투자재산 찾아주기 캠패인' 실시

한국예탁결제원 로고
한국예탁결제원 로고

그러던 김씨에게 반전이 일어났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바이오주가 급등했다는 소식에 김씨는 지난 8월 4일 신풍제약의 종이주권을 들고 한국예탁결제원에 방문했다.

김씨는 자신의 종이주권과 배당주식의 시세 합계는 약 1억원에 이른다는 것을 알게됐다. 김씨는 노후자금으로 유용하게 쓰게 되었다며 크게 기뻐했고,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해준 한국예탁결제원에 감사를 표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19일 투자자 재산권 회복을 위한 실기주과실·미수령 주식 찾아주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예탁결제원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27일까지 한 달간 '2020년도 휴면 증권투자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실기주과실 주식은 투자자가 증권회사에서 주권을 반환받은 후, 본인 이름으로 명의개서를 하지 않아 예탁결제원 명의로 돼있는 배당금·배당주식, 무상증자주식을 의미한다.

지난 9월 말 기준 예탁결제원에서 보관중인 실기주과실 주식은 약 107만주(시가 약 12억원), 실기주과실대금은 약 375억원, 미수령 주식은 약 260만주(시가 약 277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예탁결제원은 실기주과실에 대해 주주가 실물주권을 입·출고한 증권회사의 협조를 통해 실기주과실 발생사실 안내 및 과실반환을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미수령주식의 경우 행정안전부 협조를 통해 주주의 현재 거주지를 파악해 주식 수령 안내문을 통지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캠페인 시행 이래 처음으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미수령 주식 수령 방식을 병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실명확인은 ▲영상통화와 신분증 사본 제출 ▲기존 개설된 금융기관 계좌 확인과 신분증 사본 제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

김종성 기자 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30년만에 찾은 신풍제약 주식…예탁원, "잠든 주식 찾아 드립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