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대한통운, 화물차 100여대에 '형광 반사띠’ 부착


야간 시인성 최대 15.2배 증가…교통사고 예방 효과 입증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CJ대한통운은 지역사회 교통안전을 위해 '형광 반사띠 부착 캠페인'을 실시, 화물차 100여대에 반사띠 부착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화물차 형광 반사띠 부착은 지난 4월 경기 광주경찰서와 함께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통안전 캠페인의 일환이다.

CJ대한통운은 곤지암 메가허브 터미널이 소재한 경기 광주지역을 정기적으로 오가는 화물차 100여대의 옆면과 뒷면에 형광 반사띠를 부착했다. 이번에 부착된 형광 반사띠는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 야간 추돌사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이 경기 광주지역에 운행 중인 화물차량 100여대에 형광 반사띠를 부착했다.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경기 광주지역에 운행 중인 화물차량 100여대에 형광 반사띠를 부착했다. [CJ대한통운]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실험 결과에 따르면 형광 반사띠 부착시 100m 후방에서의 시인성은 4.4배, 150m 거리에서는 15.2배 이상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대한통운, 화물차 100여대에 '형광 반사띠’ 부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