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기정마라톤대회에 한빛소프트 가상앱 '런데이' 적용한다


한빛소프트-손기정기념재단, 가상마라톤 시스템 도입 '맞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한빛소프트의 달리기 앱 '런데이'가 국내 최고 권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에 활용된다.

한빛소프트는 손기정기념재단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에 한빛소프트의 자체 기술로 개발·서비스하고 있는 '런데이'의 실시간 가상(온라인) 마라톤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사진=한빛소프트]
[사진=한빛소프트]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마라톤 영웅인 손기정을 기리는 대회로 2005년 파주 임진각에서 열린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1만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첫 실시간 온라인 방식을 도입키로 결정했다.

런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5G 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의 지원을 받아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달리면서도 한날 한시에 실제 같은 마라톤 경주를 할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 시스템을 선보인다.

버추얼 레이스 참여자들은 런데이에 측정된 기록을 바탕으로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레이스에 참가하지 않은 다른 런데이 이용자들도 앱에서 참가자들을 응원하면서 소통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와 함께 손기정기념재단의 파트너사인 '㈜오에스스토리'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 및 인프라 자원을 활용한 생활체육의 활성화, 손기정 선수를 기념하기 위한 여건 조성 등에 상호 협력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응원 메시지가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에게 전달되기에, 혼자 뛰면서도 함께 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이제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스포츠 참가문화와 관전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런데이의 '버추얼 레이스' 사전체험을 레이스 참가자 기준 300명 규모로 다음달 21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기정마라톤대회에 한빛소프트 가상앱 '런데이' 적용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