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샘,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하반기도 기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9일 한샘에 대해 올해 2분기 모든 사업 부문이 성장해 깜짝 실적을 냈다며 하반기에도 실적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한샘의 2분기 매출액은 5천1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9%, 영업이익은 230억원으로 172.3%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시작 전망치인 175억원을 31.6%나 상회한 수치다.

김세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핵심 사업부문인 리모델링 및 부엌 부문이 상반기 아파트 매매 거래량 증가에 따라 매출 고성장을 이뤄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한샘몰을 필두로 한 인테리어·가구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이 이번 호실적의 배경으로 꼽힌다"고 분석했다.

3분기 역시 리하우스 부문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란 평가다. 김 연구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개인의 인테리어, 주거 비용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테리어·가구 부문 역시 하반기에도 완연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리모델링 시장에서 리하우스를 통한 토탈 솔루션 제공에 따른 구조적 성장, 상반기 아파트 매매거래량 호조 및 정부의 재건축 규제 확대에 따른 리모델링 수요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가구에 대한 소비 패턴 등도 향후 주가 퍼포먼스를 기대할 만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샘,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하반기도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