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니터랩, 클라우드 기반 'SWG' 신규 서비스 출시


시큐어웹게이트웨이(SWG) 서비스…"글로벌 인프라 통해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모니터랩은 자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보안(SECaaS)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에 시큐어웹게이트웨이(SWG)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신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어플라이언스에서만 제공되던 SWG 기능을 클라우드 상에서 낮은 비용과 쉬운 설정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URL필터링으로 유해·비업무 사이트를 차단하고, 악성코드 유입을 탐지·차단할 수 있다. 또 내부정보유출방지(DLP), 자체 암호화, SSL 트래픽 제어(HTTPS) 등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본사·지사에서 프락시 서버 자동설정(PAC) 및 라우팅 설정만으로 트래픽을 클라우드로 전달해 인터넷 라우팅의 문제가 해소될 수 있다. 사용자 트래픽이 저장되지 않는 디스크리스(Diskless) 구조로 구성돼 개인정보가 보호되며, 세부적인 정책 제어도 쉬워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윤승원 모니터랩 상무는 "아이온클라우드 SWG는 16개 글로벌 리전과 40개 데이터 센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아이온클라우드에 차세대방화벽(NGFW), 침입방지시스템(IPS) 등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까지 확장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온클라우드 글로벌 서비스 노드 [이미지=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글로벌 서비스 노드 [이미지=모니터랩]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니터랩, 클라우드 기반 'SWG' 신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