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풍산부인과' 등…'웨이브' 명작관에서 본다


태조왕건 등 200개 이상 명작 시리즈 제공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복고 열풍이 방송가에도 불고 있다.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는 과거 인기 시리즈 VOD를 제공하는 '명작관'을 오픈했다고 5일 발표했다.

'명작관'은 국내 드라마, 시트콤, 예능을 비롯해 해외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총 200편 이상 시리즈를 제공한다.

미달이 신드롬을 일으켰던 '순풍 산부인과'를 비롯해서 '태조왕건, 대장금, 야인시대, 가을동화' 등 2000년대 주요 국민 드라마 전회차를 볼 수 있다. '수사반장, 전설의 고향, 토요미스테리극장' 등 희귀 콘텐츠와 '판관 포청천, 오만과 편견, 삼국지' 등 해외 명작까지 즐길 수 있다.

'슬램덩크, 검정고무신, 빨강머리앤'과 같은 추억소환 애니메이션코너도 준비했다.

명작관은 웨이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홈 화면 추천메뉴 또는 안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PC에서는 '명작' 검색을 통해 에디터픽 탭에서 시대별, 장르별 명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웨이브는 '명작관' 이용 패턴을 분석, 향후 세대별 선호 프로그램 추천 기능 등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과거 작품들의 원본 화질이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해 리마스터링 콘텐츠를 확대 적용, 향상된 화질로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김홍기 콘텐츠웨이브 사업기획그룹장은 "웨이브 구작 콘텐츠에 대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세대 시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방송사들과 협의해 명작들을 꾸준히 발굴,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풍산부인과' 등…'웨이브' 명작관에서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