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고메 치킨박스' 출시


외식 치킨 시장 인기 메뉴 4종 구성…"가성비 니즈 반영"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J제일제당은 시중 인기 치킨 4종의 품질과 외관을 합리적 가격대에 구현한 '고메 치킨박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고메 치킨박스'는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 로스트'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외식 치킨 메뉴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스테디셀러로 판매되는 메뉴들로, 박스 안에 치킨 한 마리를 담고 가격은 1만 원 대 초반으로 외식 치킨 대비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

CJ제일제당이 가성비를 높인 '고메 치킨박스'를 출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가성비를 높인 '고메 치킨박스'를 출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특히 셰프가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으며,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극대화하기 위해 냉동식품 R&D 역량과 제분기술을 십분 활용했다.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는 순살로 구성됐으며 '로스트'는 닭 한 마리를 통째로 구웠다. '고추크런치'는 알싸한 고추의 맛을 살렸고, '스윗허니'는 간장 기반에 허니소스를 더해 '단짠'을 구현했다. 또 '크레이지핫'과 '로스트'는 특제 양념을 바르고 오븐에 빠르게 구워 육즙을 풍부하게 살려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치킨박스' 설계 당시 에어프라이어 트렌드를 반영해 조리 편의성도 높였다. 프라이팬 조리시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해야 하는 점을 해소했으며,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는 반 마리 기준 8분 내에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제조됐다. 또 '로스트'의 경우 통째 굽는 제품으로 25분 조리하면 완성된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치킨박스'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전국 대형마트에서 대대적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치킨박스'는 외식 치킨과 비교시 맛 품질은 동일한 수준이나 기다릴 필요가 없이 집에서 바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가격은 60% 수준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외식 치킨에 대한 수요를 흡수해 시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고메 치킨박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