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교안의 반박 "낮은 점수를 높게 얘기했다면 거짓말이지만…"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한 대학교 특강에서 발언한 아들의 '스펙'에 대해 "낮은 점수를 높게 얘기했다면 거짓말이지만 그 반대도 거짓말이라고 해야하나"라고 반박했다.

황교안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못 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말씀드린 그대로 이해해 주면 좋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논란이 커지자, 황 대표는 21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명글을 올렸다. 황 대표는 "스펙 쌓기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의 고정 관념을 깨고자 하는 마음에 아들 사례를 들었는데 여러가지 설왕설래가 있었다"며 "취업 당시 아들의 학점은 3.29, 토익은 925점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어제 숙명여대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미래와 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고 청년들과 대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 싶었다"며 "스펙 쌓기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깨고 조금만 눈을 돌리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해명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안의 반박 "낮은 점수를 높게 얘기했다면 거짓말이지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