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인턴사원 연중 상시 채용 실시


'H-Experience' 프로그램…채용전환형과 연구인턴 2가지 방식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해부터 인턴 사원을 연중 상시 채용하는 'H-Experienc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에는 상하반기(하계/동계)로 나눠 선발했다.

'H-Experience' 프로그램은 ▲채용전환형 인턴 ▲연구 인턴 등 2가지 방식으로 실시된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현업실습을 2개월 진행한 뒤 최종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또 각 부문이 원하는 시점에 채용공고에서부터 전형, 선발 등 모든 채용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연구 인턴은 대학과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 기간 중심으로 진행되나 연중 수시로도 실시된다.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현업실습을 2~4개월 진행한 뒤 종료된다. 직무 역량이 뛰어난 연구 인턴 우수자의 경우 학년과 관계 없이 현대차 입사 기회 또는 입사 지원 시 최종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H-Experience' 프로그램은 학기에 상관없이 실력 있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인턴 채용은 지원 자격이 6~7학기(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 재학생에게 한정됐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H-Experience' 프로그램 공고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연중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현대차는 온·오프라인 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인턴 사원 채용 방식 변화를 통해 지원자에게 직무 경험과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산업환경에 적합한 융합인재를 조기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인턴사원 연중 상시 채용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