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 유럽서 우수한 성능 인정받아


미세먼지·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인증 획득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전자는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유럽 각종 기관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독일 SLG로부터 '먼지 차단 능력 인증'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SLG는 전기, 전자, 의료기기 등의 성능 전반에 대한 평가·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독일의 종합 시험 인증 기관으로, 미세먼지와 관련해 신뢰도 높은 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출처=삼성전자]
[출처=삼성전자]

'삼성 제트'는 이 평가에서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했다.

또 '삼성 제트'는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BAF(영국 알레르기협회)에서 진행한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 인증을 획득했다.

'알레르기 UK'는 비염·천식·아토피 등의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피부과·이비인후과 등 의료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야 한다.

삼성전자는 27개의 에어홀로 구성된 제트 싸이클론 기술과 제거한 먼지가 다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이 이 같은 평가를 받는 데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삼성 제트'는 제트 싸이클론 기술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만들어 최대 20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또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제트 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고성능 필터의 5단계 필터 구조가 생활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배기 바람을 통해 다시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99.999% 차단한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제트'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히 제거함과 동시에 배출도 차단해 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까지 접목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배려하는 기술을 확대 적용해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 유럽서 우수한 성능 인정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