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타닉스·HPE,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협력


TCO 절감, 3분기 통합 어플라이언스 출시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뉴타닉스(지사장 김종덕)는 HPE와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뉴타닉스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운영체제(OS) 소프트웨어(SW)와 HPE의 그린레이크(GreenLake) 솔루션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총소유비용(TCO)을 낮출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출처=뉴타닉스]
[출처=뉴타닉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타닉스 채널 파트너사들은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와 결합된 HPE 서버를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완전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 데이터센터 또는 공동 설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가 설치된 HPE 그린레이크, 뉴타닉스 SW와 HPE 서버가 결합된 통합 어플라이언스는 오는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안토니오 네리 HPE 회장은 "수백 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HPE의 그린레이크(GreenLake)를 이용해 클라우드 경험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누리고 있다"며 "이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타닉스·HPE,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