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런던 IB Unit' 오픈…글로벌 IB 경쟁력 강화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B금융그룹이 홍콩에 이어 런던에 IB Unit을 개설하면서 그룹 차원의 글로벌 IB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영국 런던지점에 '런던 IB Unit'을 오픈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유럽 현지 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해외IB사업 확대와 함께 글로벌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IB 플레이어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중장기적으로 시장 특성에 부합한 투트랙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선진국 시장에서는 런던 IB Unit을 홍콩, 뉴욕과 함께 KB국민은행의 글로벌 IB허브로 활용한다. 글로벌 IB업무 확대와 더불어 투자금융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투자형 IB’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높은 성장잠재력을 가진 신흥 이머징 시장에서는 안정성이 확보된 딜(Deal) 중심의 선별적 영업과 현지 진출한 국내 대기업과 연계한 부동산 개발사업, 인프라금융 시장 등에 참여할 방침이다.

오보열 KB금융그룹 CIB 총괄대표는 “글로벌 시장은 투자자산을 발굴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IB시장이 크게 활성화돼 있다”며 “런던 IB Unit 설치로 보다 많은 해외 네트워크를 확보해 실적을 쌓게 되면 해외IB시장에서 영향력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런던 IB Unit' 오픈…글로벌 IB 경쟁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