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증권,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31일까지 '온라인 보험 퀴즈 이벤트'를 진행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삼성증권이 증권업계 최초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서 고객이 온라인 전용 보험 상품을 직접 비대면으로 설계, 청약, 입금까지 완료할 수 있다.

'상품비교' 메뉴를 통해 연금보험, 저축보험, 보장성보험 등 각 종류별 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보험 가입 단계를 '상품 비교', '예상수령액 확인', '필요정보 입력', '보험료 입금'의 4단계로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입한 보험에 대한 사후관리도 원터치로 가능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 활성화로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금융상품을 가입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보험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가입하실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통계연감에 따르면 2015년부터 시작된 온라인 방카슈랑스는 초회보험료 기준 월납 2016년 5억, 2017년 20억원으로 성장세다. 통계에 따르면 온라인보험 신규 가입고객의 82%가 30~40대로, 핀테크 활용율이 높은 연령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달 31일까지 관련 이벤트인 '온라인 보험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천여명의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증권,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