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카페24, 모바일 기반 고성장 중 –IBK證


온라인쇼핑몰 시장 20% 성장 전망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IBK투자증권은 17일 카페24에 대해 온라인쇼핑 성장을 확신하면 지금이 매수 기회라며 목표주가 16만8천원을 제시했다.

이민희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스마트폰 확산으로 국내 온라인쇼핑몰 시장이 지난 4년간 2배 이상 성장했고 올해도 20% 성장이 예상된다"며 "그 중에서도 특히 카페24는 독특한 중소 전문쇼핑몰을 다수 보유한 만큼 장기적으로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카페24는 무료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신 온라인쇼핑 거래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인식한다"며 "국내 최대 계정수를 보유해 시장 지배력을 확보했고 편리함과 운영 효율성 때문에 가입자의 Lock-in(한 번 이용하면 기존의 것을 계속 이용하는 현상) 효과도 크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그는 "회사는 2016년까지 해외현지법인 설립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서비스에 대비한 인프라 투자도 완료했다"며 "올해 일본 시장에 신규 진출했으며 향후 다른 국가로 영역을 확대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그는 "카페24의 쇼핑몰 거래 품목 중 의류가 50~60%를 차지하는 만큼 계절성으로 3분기 실적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보수적 전망을 제시한다"면서도 "하지만 4분기는 성수기 도래로 최대실적 경신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카페24, 모바일 기반 고성장 중 –IB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