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KAIST와 함께 청소년 대상 '여름 과학캠프' 실시


레이저 경보기, 토네이도 등 만들며 융합과학 컨텐츠 교육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그룹이 미래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KAIST와 함께 여름 과학캠프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은 중학생 50여명을 선발해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간 대전 KAIST 본원에서 진행된다.

캠프기간 동안 참가학생들은 KAIST에 재학 중인 멘토들과 함께 우리 생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분야의 과학원리를 배우게 된다. 학습한 원리를 적용하고 직접 실습해보며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캠프 기간 중 레이저프린터, 바코드인식, 광통신, 의료용 레이저 등에 활용되는 '레이저(Lazer)'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레이저의 발생원리와 성질을 익히고 레이저 센서를 사용한 경보기를 직접 만들었다. 4차산업의 핵심기술인 로봇공학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한편,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 학생들을 발굴하고 우수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한화그룹과 KAIST가 함께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이 기존 산업과 연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지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리, 화학, 지구과학, 기술공학, 수학 등 다양한 분야가 결합된 융합과학 컨텐츠를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학생 4~5명당 KAIST 재학생 1명이 멘토로 참여해 연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과학과 수학 수업도 진행하며 학업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3~4일 간의 과학캠프, 학기 중에는 야구장 및 문화공연 관람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아이들이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 없이 탐구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배려했다"며 "수준 높은 참여형 학습을 제공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KAIST와 함께 청소년 대상 '여름 과학캠프'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