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프린트 기능 포함 iOS 4.2 공개


애플이 22일(현지시간) iOS 4.2 버전을 내놓았다. 이날부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를 통해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멀티태스킹 등 아이폰에는 있었으나 아이패드에는 없던 기능을 아이패드에 추가하고, 에어프린트 등의 기능을 3대 애플 제품에 추가한 것이 이번에 발표된 iOS 4.2 업데이트의 주요한 특징이다.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iOS 4.2는 아이패드를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iOS 4.2는 우선 에어프린트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등에서 에어프린트 기능이 들어간 프린터를 통해 곧바로 원하는 내용을 인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는 HP 포토스마트, HP 레이저 젯 프로, HP 오피스젯 등이다.

iOS 4.2는 또 와이파이 스트리밍을 위한 에어플레이 기능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 등에 있는 음악, 비디오, 사진 등을 무선으로 애플 TV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 음악은 에어플레이가 가능한 스피커를 통해서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iOS 4.2는 또 아이패드에 멀티태스킹, 폴더, 통합 메일 등의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 이들 기능은 아이폰에는 있었던 것들이다.

특히 아이패드 사용자는 이제 폴더(Folders) 기능을 통해 유형별로 폴더를 만들어놓고 앱을 터치방식으로 끌어다(drag)가 폴더에 넣음으로(drop)으로써 자신의 앱을 새롭게 배열할 수 있다.

게임센터는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터치 이용자들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며, 친구들이 새로 하는 게임이 무엇인지를 발견해 알려주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또 잃어버린 아이폰을 찾는 데 쓰는 '파인드 마이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기능을 '모바일 미' 가입 없이 무료로 쓸 수 있게 했다는 점도 이번 업데이트가 보여준 주요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iOS 4.2는 아이폰(3G, 3GS, 4)과 아이팟 터치(2G, 3G, 4G),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프린트 기능 포함 iOS 4.2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