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우린 가족간 무선이 무제한 무료"


SKT 유선무료 상품 대응 "유선 결합시 가족간 통화 무료"

KT가 SK텔레콤이 최근 선보인 유선 무료 수준의 결합상품인 'TB끼리 온가족 무료' 대응에 나섰다. 집전화나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해 쓸 경우 기본료는 받지만 가족간 통화는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식이다.

SK텔레콤의 'TB끼리 온가족 무료'는 출시 한달만에 이동전화 기준 5만 회선을 확보하고 초고속인터넷은 1만9천, 집전화는 1만1천 회선을 확보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KT(회장 이석채)는 1일 11월 들어 유선상품 쿡과 무선상품 쇼를 함께 쓰는 가구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 혜택을 대폭 강화한 결합상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출시 상품은 ▲가족할인형 ▲가족무제한 ▲가족스폰서 등 3가지다.

'가족할인형'은 이동전화 기본료와 가족간 통화 할인을 스마트폰까지 확대했으며, '가족무제한'은 가족간 통화가 무제한 무료다.

'가족스폰서'는 스마트폰과 같이 지정 약정할인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의 휴대전화 요금을 매월 일정 금액 할인해준다.

3가지 결합상품 모두 인터넷이나 전화 등 쿡 상품과 쇼 이동전화 1회선을 기본 결합으로 묶은 상태에서 가족 구성원의 휴대전화를 추가로 결합하는 방식이다.

가족할인형과 가족무제한은 1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가족스폰서는 1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결합상품은 유선상품에 대한 결합할인과 휴대전화 약정할인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해 가계통신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본료 내면 가족간 통화 무제한 무료상품 출시

'가족할인형'은 스마트폰을 포함한 이동전화 기본료를 각각 최대 6천원까지 할인해준다.

기본 결합 이동전화를 포함 최대 5회선까지 가입 가능하며, 이동전화 회선 수에 따라 1천200원씩 할인금액이 늘어난다. 가족간 통화료 50% 할인도 제공된다.

'가족무제한'은 기본료 할인이 없는 대신 결합으로 묶인 집전화 및 이동전화의 가족간 통화가 무제한 무료로 제공된다.

◆'가족스폰서'로 스마트폰 고객 유치

'가족스폰서'는 스마트폰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약정할인 서비스인 스마트스폰서, 쇼킹스폰서 i/골드형 등으로 신규 또는 기기변경 한 휴대전화에 대해 기본 결합 이동전화 1회선을 제외한 최대 4대까지 각각 요금할인 혜택을 준다.

가족스폰서가 주는 할인금액은 기본 결합의 쿡 상품이 인터넷인 경우 휴대전화당 매월 8천원이다. 이는 가구당 최대 월 3만2천원의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집전화 또는 인터넷전화가 기본 결합이면 매월 4천원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가족스폰서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에는 최신 스마트폰 등으로 휴대전화 단말기를 교체하더라도 할인 혜택이 계속 적용된다.

회사측은 "가족스폰서는 특히 단말기 가격 때문에 스마트폰 이용을 망설여왔던 고객들의 고민을 한 층 덜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예를 들어 쇼킹스폰서 i-밸류(5만5천원/월) 요금제로 아이폰4를 개통하면 2년간 매월 지불해야 하는 단말 할부금은 부가세를 포함해 8천800원이다. 이 고객이 가족스폰서에 가입하면 매월 8천800원(부가세 포함)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어 사실상 아이폰4를 무료로 받는 것과 같은 효과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우린 가족간 무선이 무제한 무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