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여성부·방송3사 "아름다운 청소년 언어 지키기" 협약


9일 한글날… 언어순화 프로그램 편성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 KBS(사장 김인규), MBC(사장 김재철), SBS(사장 우원길)는 8일 오후 5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아름다운 청소년 언어 지키기'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 체결은 욕설·폭력·선정성 등 유해요소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에게 보다 유익한 방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하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참석 기관들은 ▲방송사별 제작 가이드라인을 강화하고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자율 모니터링·심의기능을 활성화하고 ▲방송 제작자·출연자 등 방송 관계자를 대상으로 바른 언어사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방송언어의 순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청소년을 위한 언어순화 콘텐츠 개발·보급과 ▲청소년 언어순화와 인성 함양을 위한 공동 캠페인도 추진하기로 했다.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이루어지는 이번 협약은, 특히 최근 청소년들의 욕설 등이 사회문제로 제기되는 상황에서 주요 지상파 방송사들이 청소년의 바른 언어생활 지원에 앞장서기로 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청소년특별회의' 예비회의와 연계, 16개 시·도 청소년대표(학생)와 청소년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소관 부처에 건의해 정책화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여성부·방송3사 "아름다운 청소년 언어 지키기"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