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후 코리아, 여행 서비스 개편


야후! 코리아(대표 김대선)는 9일 원스톱 여행 정보 서비스로 개편한 여행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travel.yahoo.co.kr)에서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관광지 정보, 지도, 사진, 환율, 여행팁, 여행상품 등을 한 페이지에 맞춤형 컨텐츠로 구성해 여행지 선택부터 여행상품 예약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후!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 160여 개 도시11,000개 관광지에 대한 방대한 여행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업체는 이와 관련, "국내 대부분의 포털 여행 서비스가 여행 상품만을 서비스하거나 또는 여행 블로그 등의 컨텐츠만을 제한적으로 제공하는 데 비해 이번 서비스는 방대한 여행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여행상품을 함께 결합시켜 풍부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해외 관광지 여행 서비스"라며 "향후 국내 관광지 정보 DB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환율, 날씨, 지도, 플리커(Flickr) 등 야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여행 관련 사이트 등과 제휴를 통해 여행 상품 등 희망 여행지에 대한 다각도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별도의 창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야후! 여행 페이지에서 날씨나 환율 등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업체는 이와 함께 여행 전문 잡지와 손잡고 약 1천400여 개의 여행 컬럼을 제공해 단순 검색으로 얻는 여행 정보보다 심도있고 정확한 정보를 전할 계획이다.

김대선 대표는 "새로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용자들이 필요한 여행정보를 통합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컨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한 방대한 해외 관광지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양질의 컨텐츠와 차별화된 매시업 오픈 서비스를 기반으로 여행자들에게 든든한 정보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야후코리아 포털에서 '야후 여행'을 검색하면 확인해 볼 수 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후 코리아, 여행 서비스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