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지도 앱 "음성으로 검색하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를 '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음성검색 기능은 '강남역' 등 단어 뿐 아니라 '근처 약국', '요근방 맛집' 등 2단어 이상 조합도 검색할 수 있도록 해 검색결과의 정확도를 높였다.

또 발음이 정확히 인식됐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정확도가 높은 검색어 및 유사 검색어를 보여줘 인식 오류를 제어할 수 있다.

기존 다음 지도 이용자들은 별도의 설치 없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장소검색창을 클릭한 뒤 오른쪽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 검색을 할 수 있다.

한편 Daum 지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검색과 함께 다양한 장소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장소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거리', '정확도', '인기'의 정렬 옵션을 추가했으며 오른쪽 '카테고리 선택' 버튼을 통해 한식·카페·치킨과 같이 특정 카테고리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검색 결과에 반경 거리 표시를 지원해 빨강색 점선으로 검색 장소의 거리를 보여줘 검색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이 밖에도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로드뷰에 '멀리뛰기', '과거사진보기', '메시지(SMS) 전송' 등 기능을 추가했고 수도권을 비롯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주요 도시 지하철 길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재범 멀티미디어개발팀장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최초의 음성검색, 생활 및 쇼핑 정보검색이 가능한 바코드 검색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모바일 검색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음성검색과 같이 실생활에 밀접한 생활검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지도 앱 "음성으로 검색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