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드로이드2.2와 iOS4 중 무엇이 더 빠를까


아이폰4에 채택된 운용체계(OS)인 iOS 4와 신형 안드로이드폰에 들어갈 안드로이드2.2 OS 중 어느 게 더 인터넷 로딩 속도가 빠를까.

8일(현지시간) 포츈 인터넷 판에 따르면, IT 전문지 아스 테크니카(Ars Technica)와 잉가젯(Engadget)이 잇따라 이에 관한 실험을 했다.

자바스크립트 실행 속도를 비교 평가한 아스 테크니카의 실험결과 안드로이드2.2(코드명 Froyo)의 브라우저 속도가 아이폰 4의 사파리 부라우저의 로딩 속도보다 2~3배 정도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잉가젯은 16GB 아이폰4와 안드로이드2.2가 탑재된 넥서스원을 통해 실제 사이트 5곳을 구동해봤다. 그 결과 처음에는 차이가 거의 없었다.

잉가젯은 다섯 개 사이트의 로드 타임을 동영상 촬영을 하며 비교 평가했는데, 이중 3개 사이트는 거의 비슷했고, 하나는 아이폰4가 2~3초 가량 빨랐다. 다른 하나는 넥스원이 1~2초 가량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넥서스원에서 어도비의 플래시를 작동하지 않는 조건으로 다시 실험한 결과 4개 사이트에서 넥서스원이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1개 사이트에서는 넥서스원과 아이폰4의 로딩 속도가 거의 비슷해 보였다.

아이폰4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잉가젯의 실험에서도 안드로이드 2.2가 약간 우세를 보였다고 판단할 수 있는 대목이다.

/캘리포니아(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드로이드2.2와 iOS4 중 무엇이 더 빠를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